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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로거는 전화 서비스 'Say1680' 인기 본문
전화번호 입력 없이 명칭, 상호, 브랜드만 말하면 자동으로 연결되는 음성인식 전화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음성인식 기술을 보유한 피앤유소리전화(대표 박정근)와 SK브로드밴드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서비스에 들어간 ‘Say1680' 말로 거는 전화 서비스는 일반전화는 물론 휴대전화를 이용해 1680을 누르고 안내 멘트에 따라 연결하려는 상호나 브랜드명을 말하면 음성인식을 통해 해당 연락처로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통신 서비스다.
▲ Say1680 소리전화 서비스의 광고문 (출처-피앤유소리전화)
명칭, 상호, 브랜드가 전화번호이므로 별도로 전화번호를 외울 필요가 없고, 주변에 있는 어떤 전화로도 원하는 곳과 통화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전국대표번호는 회선사용료와 설치비가 비싸지만, ‘Say1680'은 복잡한 절차 없이 고유 키워드를 대표번호로 등록하게 되면 매달 2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Say1680 전용 애플리케이션(Wooa)‘에는 약120만개의 업종별 키워드가 등록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키워드를 음성 또는 텍스트로 검색하여 터치만하면 원하는 연락처로 자동으로 연결되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앱에서는 주변검색, 단골등록, 고객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일반 사용자는 물론 키워드 가맹점에서의 홍보, 마케팅 등 활동에 유리하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온라인(www.say1680.com)에서 키워드 신청 후 심사가 통과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진 기자 miffy@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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