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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공장 기초 도입후 AS 사후관리 기능 개선 - 주말 협업!!

dev@mndsystem 2024. 1. 14. 09:39

22년 스마트공장 기초과정 시스템을 도입한 XXX 전문기업!! 이름은 너무너무 유명한 ^^

혼자 일하기 억울해서 바로 도입기업 담당 팀장님께 전화하고 오실수 있는지 여쭤보고...와서 거의 전투적으로 수정보안하고...팀장님은 주말에 애들 봐야 하는데 ㅋㅋ 쉬지도 못하시고 묶여있었습니다.

담당 팀장님과 부사장님의 극악의 꼼꼼함과 의지에 감동하여 얼떨결에 벌려놓은 수많은 재미난 기능이 숨어있는 시스템 과제입니다. 대화를 하다보면 저희도 생각하지 못한 괜찮은 소규모 아이디어 모듈들이 그래도 개발의 의지를 많이 불태웠네요. 가장 메인이라고 보는 것이 의사소통의 상호 해결방안이라고 할까요? 

사무실의 주문을 지원하는 경영팀에서의 고객 주문사항을 쉽게 익숙한 등록 화면으로 구성하여 키보드 중심으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디테일한 등록 화면 변경이 가장 눈에 띕니다. 키보드 엔터키, 화살표, 단축키, 검색의 방법, 등등...

그리고 사무실(경영팀)에서 -> 물류팀 (배송관련 택배 업무)으로 업무 전달에 대한 여러 알림 정보 모니터링 정보 등등을 신경썻습니다. 

B2B 주문내역은 최종 고객사에서 직접 주문을 처리하면 좋으련만 아직은 B2B 주문의 활성화가 미흡하여 사무실에서 대부분 입력을 하고 주문을 생성하고 있지만 사실상 고객사가 온라인 B2B 에서 직접 주문을 관리하게 되면 사무실의 업무 부하가 상당히 줄어들 것은 확실합니다. 

물류팀에서는 최종 확정된 주문내역에 대하여 결제 후 발송해야 하는지, 직접배송인지, 방문인지 착불인지 선불인지 등을 확인하고 배송지 정보를 확인하여 물류 피킹의 검수와 택배 박스 생성 및 그에대한 박스 바코드 그리고 최종적으로 송장을 자동 생성하여 기존의 송장을 사무실에서 전체 출력 관리하여 박스 포장에 대한 송장 매칭 작업에 따른 소요시간을 엄청나게 감소시겼습니다~

또한 주문 품목이 여러 창고 구역에 나누어 주문된 경우 각각의 구역별 팀원들이 자신들의 물품만 별도로 확인할 수 있도록 내 구역에 해당하는 품목을 포장해야 할 것이 있는지 없는지를 구분하여 관리될 수 있도록 처리하였습니다.

이러한 사무실과 현장간의 의사소통은 PC의 모니터링 SW를 통하여 물류팀에서 피킹 작업을 하는 중에라도 신규 주문이 들어오거나 변경된 주문건에 대하여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알림 방송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극악의 문제 상황은 송장까지 다 생성이 된 상태인데 고객사의 요청으로 주문 품목을 추가되는 경우~ 도입기업 대표님의 고객사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의지로 그러한 경우를 처리하는 방안까지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