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엔디시스템 (시스템개발문의: 055-385-4832)

전통시장에서 '카드 결제' 간편해진다 본문

컴터및전산관련글

전통시장에서 '카드 결제' 간편해진다

dev@mndsystem 2013. 4. 30. 08:58

전통시장 상인들은 소비자가 카드결제를 요구할 때 어려움을 호소한다. 가게마다 결제 단말기를 들여놓은 것이 아니므로 애써 붙잡은 손님이 다른 집으로 가버리기 일쑤다. 그런데 앞으로는 이 같은 고민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ICT 기술과 전통시장이 만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전통시장에서 '카드 결제' 간편해진다,중곡시장,틱,SKT,스마트폰,결제,스마트폰결제,휴대폰,미디어잇,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29일 지난 2012년부터 ICT 솔루션을 기반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협력하고 있는 광진구 중곡동 소재 중곡제일시장에 스마트폰 기반 간편 결제 솔루션인 ‘띡’과 ‘스마트 전단’ 등 최신 스마트 솔루션을 추가로 적용한다고 밝혔다.

 

‘띡’은 SK플래닛이 개발한 스마트폰 기반 간편 결제 플랫폼으로, 간단한 카드리더기 부착 및 애플리케이션 설치만으로 가맹점주의 스마트폰에서 직접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띡’을 이용하면 값비싼 이동형 카드결제기나 포스(POS) 기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므로 배달을 통한 판매가 많은 점포의 경쟁력 강화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  

 

‘스마트 전단’은 특별할인 품목 등 유용한 정보를 단골 손님 데이터베이스(DB)를 이용해 고객 스마트폰으로 배포하는 솔루션이다. SMS 링크를 통해 다양한 상품 정보를 이미지로 전달하는 ‘스마트 전단’은 기존 종이 전단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 측은 "현재 십여 곳 매장을 통해 시범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 지난 1주일간 일부 점포를 통한 매출을 보니 30% 이상 향상된 것으로 나타나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이진 기자 miffy@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