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엔디시스템 (시스템개발문의: 055-385-4832)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으로 찾아올 배틀필드3 본문

컴터및전산관련글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으로 찾아올 배틀필드3

dev@mndsystem 2011. 2. 10. 07:57

배틀필드3,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을 자랑

EA가 해외 게임잡지(Game Informer)를 통해 ‘배틀필드 3’(Battle Field 3) 관련 게임화면과 정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정보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배틀필드3는 2011년 4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게임에 쓰인 FrosBite 2.0엔진은 새로운 기술의 정점이다. 라이팅 이펙트는 전작 보다 더 진보했다. 배틀필드3에 쓰인 1개의 Probe(빛 정보를 담은 포인트)가 전작인 배틀필드배드컴퍼니2의 한 스테이지 전체에 쓰인 분량보다 더 많은 라이팅 정보를 담고 있다.

아울러 이 엔진은 대단히 복잡한 엔진이기 때문에 MOD툴 제공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한다.

그래픽카드,배틀필드
3D게임,PC게임

배틀필드3에 등장하는 모든 사물은 파괴 가능하다.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EA스포츠가 게임 개발에 이용하고 있는 ‘ANT’를 이용해 만들었다. 게임에 등장하는 인공지능 캐릭터와 사람이 조작하는 멀티플레이용 캐릭터는 각각 다른 에니메이션셋을 적용했다.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현실적인 표현에 중점을 두었으며, 이제까지 봐왔던 캐릭터 슬라이드 현상은 발생하지 않는다.

게임에는 ‘리얼리즘’을 유지하기 위해 총알이 발사되는 지점, 저 멀리 보이는 헬기 등 다양한 사물의 소리를 각각 다른 거리에서 녹음해 넣었다.

배틀필드3에는 전작인 배드컴퍼니2 보다 더 많은 ‘언락’(Unlock)요소를 담고 있다. 게임에는 4개의 클래스가 등장하며 각 부대에 관련된 정보는 추후 공개한다.

‘씨어터모드’를 게임에 담는 것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이지만, 결과적으로 어떻게 될지 지금은 말할 단계가 아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에는 협동플레이(Co-Op) 모드가 존재한다.

배틀필드3 개발팀 규모는 전작인 배틀필드 배드컴퍼니2의 약 2배에 달한다.

게임의 싱글플레이 캠페인의 일부는 이라크의 경우 쿠르디스탄의 슬라이마니야를 무대로 하고 있다. 아울러, 특정 캠페인에서는 지진이 발생하기도 하며, 스토리도 깊이 있다.

배틀필드3는 PC버전이 리드 플랫폼이며, 가장 뛰어난 그래픽을 보인다.


미디어잇 김형원 기자
akikim@it.co.kr
상품전문 뉴스 채널 <미디어잇(www.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