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엔디시스템 (시스템개발문의: 055-385-4832)

엔텍, 보급형 PC 공유기 ‘컴투게더 라이트’ 출시 본문

컴터및전산관련글

엔텍, 보급형 PC 공유기 ‘컴투게더 라이트’ 출시

dev@mndsystem 2013. 9. 3. 08:07

1대의 컴퓨터로 최대 4명이 쓰는 PC공유기가 우리에게 조금 더 가까이 왔다. 가상화 솔루션 전문기업 엔텍(www.en-tech.co.kr)은 보급형 PC 공유기 컴투게더 라이트를 출시했다.

기존 컴투게더는 프로와 플러스 두 제품을 유통해왔다. 이번에 내놓은 제품은 보급형 모델로, 전력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 효과를 갖는 것이 장점이다.

4인 환경 기준으로 컴투게더는 동일한 PC와 비교했을 때, 최대 70% 가량 전력 절감이 가능하다. 지난 22일 에너지의 날 행사 시연에는 일반 4인 PC가 372KWh, 컴투게더는 113KWh의 전력을 쓰는 것으로 확인돼 큰 관심을 끌었다.

 
다양한 장점을 갖춘 컴투게더 라이트는 기존 프로 제품과 마찬가지로 최대 4명까지 PC를 쓸 수 있다. 4명이 쓰기 위해서는 주 컴퓨터 1대와 컴투게더 라이트 3대를 연결하면 된다. USB 포트도 프로와 동일한 3개가 제공되어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하고 기타 USB 장치 1개를 추가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엔텍, 보급형 PC 공유기 ‘컴투게더 라이트’ 출시,엔텍,컴투게더,,컴퓨터,미디어잇,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기능은 상위 제품과 다르지 않지만 활용 빈도가 크지 않은 음성 출력 단자가 제외되면서 가격을 8만 원대에서 5만 원대로 크게 낮췄다. 그러나 USB 단자가 상위 제품과 같은 3개가 제공되므로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하고 남은 단자에 USB 방식 음성 가속을 지원하는 사운드카드 또는 헤드셋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음성 입출력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컴투게더는 누구나 쉽게 컴투게더를 쓸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그 중 하나는 원클릭 설치 드라이버의 제공. 기존 복잡한 방식의 설치에서 벗어나 클릭 한 번으로 컴투게더를 인식하고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접근 장벽을 크게 낮췄다. 현재 원클릭 소프트웨어는 윈도7 운영체제에서 활용 가능하다.

 

엔텍은 가격 부담을 크게 낮춘 보급형 컴투게더의 출시로 일반 가정이나 소호 사무실, 매장 고객휴게실, 어학원 등에서 쉽게 접근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보급형 컴투게더 라이트의 가격은 5만 9000원이다.

 

 

 

정소라 기자 ssora7@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