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엔디시스템 (시스템개발문의: 055-385-4832)

웨스턴디지털, 싱가포르에 R&D 센터 개관 본문

컴터및전산관련글

웨스턴디지털, 싱가포르에 R&D 센터 개관

dev@mndsystem 2011. 3. 15. 10:11

저장장치 업체 웨스턴디지털(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은 본사가 하드 드라이브 기술 혁신을 위해 싱가포르 전문 연구기관인 A*STAR 데이터 스토리지 인스티튜트 (DSI)와 공조, R&D 센터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웨스턴디지털 싱가포르 HDD R&D 센터는 지난해 WD가 인수한 미디어 제조 시설 인근의 사이언스 파크(Science Park)에 위치해 있다. 웨스턴디지털은 R&D 센터 개관과 함께 DSI와 헤드와 미디어, 하드 드라이브 설계 전반의 연구 개발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WD는 신규 R&D 센터를 통해 레코딩 헤드와 미디어, 시스템 디자인, 제작 공정에 투자를 확대하는 한편 해당 시설에 3년내 65명 가량의 전문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WD의 팀 레이든 (Tim Leyden) COO는 "싱가포르는 꾸준히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데 힘써왔으며 이제 WD가 그 혜택을 누리고자 한다. 본 R&D 센터는 정부와 대학, DSI R&D 인력 자원의 결실이며, 싱가포르에서 키워온 하드 드라이브의 역사를 반증한다. 이번 투자를 통해 앞으로 더욱 진보된 기술과 뛰어난 인재를 만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웨스턴디지털은 향후 5년에 걸쳐 5억 싱가포르달러를 (한화 약 4,400억) 투자할 예정이며, 이 비용은 이번 R&D 센터 설립을 비롯해 미디어 사업부 인수 및 자본 설비, 용량 확대, 기술 개발 등에 쓰여진다.

미디어잇 홍진욱 기자
honga@it.co.kr
상품전문 뉴스 채널 <미디어잇 (www.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