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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케이스 '타공망' 모델 인기, 그 이유는? 본문
최근 잘 팔리는 PC케이스를 보면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 매끈한 플라스틱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것이 아니라, 케이스 전면 디자인을 구멍이 송송 나 있는 타공망 설계 방식을 채택해 실용성을 높인 것이다.
타공망 케이스는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가장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제품으로 꼽힌다. 특히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PC케이스 10 개 제품 중 7개(4월 23일 기준)가 타공망 설계 방식을 채택한 모델이다. GMC, 쓰리알시스템, 앱코 등 케이스 시장을 리드하는 업체 대부분이 타공망 스타일의 제품을 내놓아 좋은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다.
▲ 타공망 방식을 채용한 GMC 인기 케이스 'V100팬텀 화이트(좌)/H200 풍V(우) '
그렇다면 왜 많은 PC업체들이 타공방 방식 디자인을 활용하는 것일까?
타공망 설계 방식은 크게 3가지 이점이 있다. 여러 개의 구멍으로 내부의 열을 빠르게 빼낼 수 있어 쿨링 효과가 높고, 다른 케이스와도 뒤지지 않는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매쉬'라고도 불리는 타공망은 제작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많은 업체들이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는 판단아래 타공망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사실 타공망 설계 방식은 지난 2012년 초 등장해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현재는 시장에 안착할 만큼 꾸준하게 판매량을 올리고 있다. 이미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타공망 설계 방식 모델을 내놓고 있는 한 업체 관계자는 "타공망이 다른 디자인과 비교해 이점이 많고, 현재도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어 효자 상품으로 꼽힌다"고 말했다. 이어 "하나의 케이스를 설계하는데 개발 비용이 많이 드는 PC케이스 특성상 최소 2년 이상은 판매가 될 것"이라며 내년 초까지 꾸준하게 판매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정소라 기자 ssora7@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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