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엔디시스템 (시스템개발문의: 055-385-4832)

넥슨, 로보토키에 투자 '멀티플랫폼 강화' 본문

컴터및전산관련글

넥슨, 로보토키에 투자 '멀티플랫폼 강화'

dev@mndsystem 2013. 2. 26. 08:36

넥슨 일본법인(대표이사 최승우, 이하 넥슨)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재 게임 개발사 ‘로보토키(Robotoki)’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최승우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로버트 보울링의 크리에이티브와 능력은 지금까지 거둔 성공으로 이미 입증됐다. 넥슨은 로보토키와 협력을 통해 북미는 물론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독창적이고 다차원적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에 대해 설명했다.  

 

로보토키는 콜오브듀티 시리즈의 전(前) 크리에이티브 전략 담당 로버트 보울링이 2012년 4월 설립한 회사다. 현재 로보토키가 개발중인 1인칭 서바이벌 게임 ‘휴먼 엘리먼트(Human Element)’는 좀비의 대재앙 이후를 배경으로, 2015년 4분기 차세대 콘솔과 PC, iOS와 안드로이드 등 멀티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로버트 보울링 로보토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넥슨과 같은 세계적인 기업의 풍부한 경험과 자원을 함께 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는 개발 팀과 역량을 중시하고 재미있는 게임 개발에 대한 노력과 열정이라는 공통의 인식을 갖고 있어, 양사간의 협력에 대해 매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는 로보토키의 멀티스크린, 멀티플랫폼 기술력을 기반으로 향후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협력의 첫 단계로 진행됐으며, 이번 투자의 구체적인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넥슨, 로보토키에 투자 '멀티플랫폼 강화',넥슨,로보토키,투자,멀티플랫폼,게임,미디어잇,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박철현 기자 pch@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