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엔디시스템 (시스템개발문의: 055-385-4832)

마이크로 SDHC, 지금이 구입 적기! 본문

컴터및전산관련글

마이크로 SDHC, 지금이 구입 적기!

dev@mndsystem 2013. 2. 5. 18:14

마이크로 SDHC 메모리는 스마트폰, 블랙박스와 디지털 카메라 등 다양한 기기에 쓰이는 활용도 높은 메모리다. 쓰임새 많은 마이크로 SDHC 메모리의 가격이 최근 점차 낮아져 소비자들은 더욱 큰 용량을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불과 1년 전만 해도 2~3만 원 선의 가격대를 지녔던 마이크로 SDHC 16GB 메모리는 최근 1만 원 선까지 가격이 낮아졌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더 큰 용량과 더 빠른 전송 속도를 지닌 마이크로 SDHC 메모리를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 SDHC 메모리의 가격 하락은 삼성전자, 트랜센드 등 메모리 제조사들이 시장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기 때문. 스마트폰, 블랙박스에 이어 태블릿 PC, 디지털 카메라 등 마이크로 SDHC 메모리를 저장 매체로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가 늘고 있다는 점도 가격 하락의 주 원인이다. 특히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만 보더라도 삼성전자에 이어 캐논, 파나소닉 등 마이크로 SDHC 메모리를 사용하는 제품을 선보이면서 제품확산을 기대하게 하고 있다.

 

마이크로 SDHC, 지금이 구입 적기!,마이크로SDHC,메모리,콤팩트디카,스마트폰,디카,미디어잇,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마이크로 SDHC 메모리의 가격이 낮아지는 추세다. 삼성전자 마이크로 SDHC 메모리

 

마이크로 SDHC,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 할까. 우선 고려해야 할 것은 용량과 전송 속도다. 마이크로 SDHC 메모리의 전송 속도는 'Class' 표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최소 전송 속도'를 나타낸다. 즉, 마이크로 SDHC Class 4 메모리는 최소 4MB/s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받는 반면, Class 10 메모리는 그보다 훨씬 빠른 10MB/s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이다. 따라서 디지털 카메라로 고화질 동영상을 촬영해야 할 경우, 블랙박스 기록용 메모리를 구입할 시에는 데이터 병목 현상이 없는 고속 마이크로 SDHC 메모리를 구입해야 한다.

 

제품 뒤에 'UHS-1'이 붙은 마이크로 SDHC 메모리는 Class 10 메모리 이상의 속도를 낸다. UHS는 속도를 나타내는 규격으로 보통 50MB/s이상의 전송 속도를 지닌다. 'Class'나 'UHS-1'표시 없이 '배속'으로만 전송 속도를 나타낸 제품은 가급적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 제조사마다 1배속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100~200배속 메모리라고 해도 실제 성능은 Class 6 수준인 제품도 있기 때문이다.

 

마이크로 SDHC 메모리의 AS 기간은 기본적으로 10년 이상이며, 이 가운데에는 평생 AS가 보장되는 제품도 있다. 단, 평생 AS는 국내 공식 수입사를 통해 들여온 정품 포장 제품에 한해 제공되므로 메모리 구입 시 AS 가능 여부를 살펴봐야 한다. 마이크로 SDHC 메모리의 AS 개념은 대부분 '동일 제품으로의 교환'이며, 이 때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는 AS 대상이 아니다. 따라서 '메모리 복구 프로그램'이 동봉된 제품을 구입하면 메모리 에러가 발생해도 복구를 시도해볼 수 있어 유리하다.

 

메모리 구입 시 제공되는 액세서리 가운데 마이크로 SDHC->SD 메모리 어댑터도 요긴하다. 이 어댑터를 사용하면 마이크로 SDHC를 디지털 카메라, 노트북 등의 SD 메모리 슬롯에도 넣을 수 있다.

  

차주경 기자 reinerre@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