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엔디시스템 (시스템개발문의: 055-385-4832)

한컴, 아이패드용 한글워드 깜짝 공개 본문

컴터및전산관련글

한컴, 아이패드용 한글워드 깜짝 공개

dev@mndsystem 2012. 3. 13. 16:37

5일 소공동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의 기자간담회장에는 실적과 전략 발표 외에도 신제품들이 선보였다. 그 중에서도 특히 올해 한컴이 주력으로 삼고 있는 씽크프리 모바일의 새 버전과 아이패드용 한글이 눈길을 끌었다.

한컴, 아이패드용 한글워드 깜짝 공개,한컴,한글,오피스,아이패드,씽크프리,컴퓨터,미디어잇,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씽크프리 모바일 프로’는 기존 4.0 버전을 판올림한 5.0 버전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그만큼 성능에 대한 점들도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실제 써본 새 씽크프리는 짧지만 꽤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워드, 스프레드시트, 슬라이드쇼 등 기존 오피스 프로그램의 역할을 그대로 담았고 슬라이드 쇼 내의 애니메이션이나 워드 내 표 그리기 등의 기능이 자연스럽게 작동했다. 이전 버전 대비 40% 이상 빨라져 모든 문서를 2~3초 내에 열 수 있다. 문서는 씽크프리 클라우드 뿐 아니라 구글 문서도 불러온다. 물론 메모리에 담은 파일들과 MS 오피스 파일들도 연다.

 

인터페이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 화면에 각각 맞췄고 특히 좁은 화면 내에서 모든 기능들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UX에 신경을 많이 썼다. 씽크프리 모바일 프로는 현재 마켓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이패드용 한글도 선보였다. 한컴은 한글 뷰어를 아이패드용으로 만든 바 있다. 이번 한글은 말 그대로 한글 워드프로세서를 아이패드에 옮긴 것으로 직접 문서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다.

 

특히 워드프로세서에서 많이 쓰는 표 편집이 자유롭고 모양도 여러 가지 준비했다. 글자 크기와 색깔을 바꾸고 여러 가지 스타일을 표현하는 것도 자유로운 데다가 글꼴 바꾸는 데 인색한 아이패드에서 함초롱 글꼴을 쓸 수 있는 것도 눈에 띈다. 잠깐이지만 직접 써본 한글은 키보드만 준비하면 외부에서 필요한 만큼의 문서 작업에는 노트북보다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느낌을 줬다.

 

 

이렇게 만든 문서는 HWP 파일로 자유롭게 공유된다. 아직 베타버전이지만 4월경에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한글 워드프로세서에 이어 한셀, 한쇼 등 오피스 프로그램들을 아이패드로 옮기겠다는 계획이다. 한컴은 국내 아이패드 환경에서 애플의 iWorks 이상의 편리함을 제공하겠다고 자신하고 있다.

미디어잇 최호섭 기자 notebook@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www.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