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엔디시스템 (시스템개발문의: 055-385-4832)

인텔 샌디브릿지용 P67/H67 메인보드~ 문제있어도 소비자가 괜찮다면OK! 본문

컴터및전산관련글

인텔 샌디브릿지용 P67/H67 메인보드~ 문제있어도 소비자가 괜찮다면OK!

dev@mndsystem 2011. 2. 9. 08:07

인텔, 결함있는 P67/H67 메인보드 계속 판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텔코리아는 여의도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번 샌디브릿지용 P67/H67 메인보드 결함 문제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인텔은 메인보드 리콜 문제에 대해 메인보드 제조사의 결정에 따라 리콜을 하겠지만 제조사와 소비자가 원할시 계속해서 판매를 하겠다고 말했다.

인텔 관계자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SATA 0,1번 포트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SATA 2~5번 포트를 사용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는 것.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이러한 사실을 충분히 인지시키고, SATA 0,1번 포트만 사용하겠다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전 메인보드를 계속해서 판매할 계획이다.

물론 제조사에서 해당 모델을 전량 리콜한다면 전적으로 제조사의 결정에 따르겠지만, 기존 제품을 계속해서 판매를 하겠다고 결정했다면 이 역시 막지는 않을 계획이다. 또한 리콜 문제는 인텔이 직접 나서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노트북의 경우도 대부분 SATA 0,1번 포트만 사용하고 있으며, 이미 노트북 제조사에서 발빠른 조치를 하고 있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이라 전했다.

한편 결함이 수정된 제품은 2월 말경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며, 기존 제품과 분명하게 구분해서 팔겠다고 밝혔다. 소비자나 제조사에 대한 보상 조치 역시 빠른 시일 내에 발표할 것으로 말했다.

미디어잇 홍진욱 기자
honga@it.co.kr
상품전문 뉴스 채널 <미디어잇(www.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