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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공방 - 자재발주/재고관리 및 절단자동화 도입사례

dev@mndsystem 2023. 12. 30. 09:17

조선기자재 가공업체에 스마트공방 도입사례입니다. 소재 절단관련 자동화 기기를 도입하고, 자재 발주 및 재고관리를 할 수있는 기능으로 시스템 범위를 두고 진행하였습니다. 

사업비용에서 자동화 설비 예산이 좀 크다보니, 운영시스템의 비용은 축소하고 기능적인 부분도 실제 활용할 수 있는 범위로 축소하여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메인 가공 소재에 대한 재고관리 및 발주를 전체 엑셀파일로 시트별로 만들어서 관리하고 계셔서 이러한 부분을 처음 현장 방문 상담을 할때 협의를 하였습니다. 

발주 및 전체관리는 PC를 통하여 처리하고, 소재의 입고 투입은 태블릿으로 처리하고 하여 현장과 사무실간의 업무는 분리하여 진행되었습니다. 물론 자동화 설비 연계는 카운터로 처리하였습니다^^ 

다행히 자동화 설비 업체 분께서 잘 지원해 주셔서 리미트 스위치로 원할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스마트공방 사업은 생각보다 사업비 구성 및 지원 요소나 선호도가 높아서 경쟁이 치열한듯 하네요~ 대표님의 의지와 사업비 범위내에서 얼마나 알차가 구성하는지가 관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