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엔디시스템 (시스템개발문의: 055-385-4832)

21:9 모니터 할인하는 이유는? 본문

컴터및전산관련글

21:9 모니터 할인하는 이유는?

dev@mndsystem 2013. 7. 16. 08:30

21:9 비율의 모니터 시장이 기대만큼 빨리 성숙하지 않아 모니터 업체들이 고민에 빠졌다. 시장 초기 독특한 화면 비율과 디자인으로 소비자 시선을 사로잡은 21:9 모니터의 판매량이 최근 부쩍 줄어든 것. 업체 가운데 최대 30%까지 판매량이 꺾인 곳도 있다.

올 초 LG전자와 델, 알파스캔 등 PC모니터 기업들은 옆으로 더 길게 퍼진 21:9 비율의 제품을 속속 선보이면 시장 확대를 예측했다. 특히 LG전자는 기대 이상 판매량으로 TV수신칩을 단 모델과 올인원PC버전까지 선보이는 등 어느 기업보다 시장을 긍정적으로 해석해 왔다. 하지만 많은 PC모니터 업체들과 마찬가지로, LG전자도 최근 기대 이하 실적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 모니터 유통업체 관계자는 "비수기여서 그런 측면도 있지만, (21:9 모니터) 시장 초기보다 더 판매량이 줄어들고 있어 고민"이라고 털어놨다. 이어 "오픈마켓을 중심으로 올인원PC 버전과 TV지원 모델 모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시장을 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모니터 중견기업 알파스캔 디스플레이도 판매량이 답보상태인 것으로 파악됐다. 김형일 알파스캔 전략기획부 이사는 "21:9 모니터는 메인이 아닌 서브시장이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하지는 않고 있다"며 LG전자와 마찬가지로 "하반기까지는 시장을 봐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21:9 모니터를 내놓는 기업들은 시장이 답보 상태인 것에 대해 고민을 하면서도 별다른 액션을 취하지 못하고 있다. 단순히 비수기여서 판매량이 줄어든 것인지 판단이 안서기 때문이다.

21:9 모니터 할인하는 이유는?,모니터,21:9,파노라마,,컴퓨터,미디어잇,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하지만 중소 업체들은 마냥 손놓고 있을 수 없는 상황. 아치바코리아와 위텍인스투르먼트는 시장 확대가 우선이라고 보고,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두 업체 모두 한정된 기간 동안 파노라마(21:9 비율 모니터) 고급 모델을 최대 10만원까지 인하해 판매하기로 한 것. 이들 업체는 줄어든 판매량을 빠르게 끌어올리며, 소비자의 관심을 다시 한번 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정영식 위텍인스트루먼트 차장은 "21:9 비율의 모니터는 시장 초기 사람들의 시선을 끌며 판매량을 높일 수 있었으나, 관심이 줄어든 지금은 높은 가격대에 구입하는 걸 망설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그는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 일주일 전보다 상황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며 프로모션 기간의 실적을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소라 기자 ssora7@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