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엔디시스템 (시스템개발문의: 055-385-4832)

이스트소프트 ‘알약’, 세계 3대 백신 인증 획득 쾌거 본문

컴터및전산관련글

이스트소프트 ‘알약’, 세계 3대 백신 인증 획득 쾌거

dev@mndsystem 2013. 6. 18. 08:33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의 백신 프로그램 ‘알약’이 ICSA랩으로부터 안티바이러스 분야 ICSA 국제인증 테스트를 통과했다. 이로써 알약은 세계 3대 인증을 모두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버라이즌의 산하 독립 기관인 ICSA랩은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비롯해 보안 제품들의 성능과 보안성을 인증하고 있다. 미국 국방성과 정부 인증 보안 규격도 함께 테스트함으로써 평가 신뢰 수준이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인증기관 중 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ICSA 인증은 엄격한 바이러스 인증 테스트 매트릭스에 따라 ▲인 더 와일드(In-the-Wild) ▲커먼 인스펙터(Common Infectors) ▲주(Zoo) 세 가지 형태의 악성코드 샘플 수 만여 개로 테스트를 진행한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주 샘플 90% 이상 탐지, 인 더 와일드 및 커먼 인스펙터 샘플 100% 탐지를 해야 한다.

 

이번 ICSA 인증 획득으로 알약은 안티바이러스 분야 세계 3대 국제공인인증을 모두 획득하게 됐다. 알약은 앞서 지난 2011년 8월 체크마크 인증을 시작으로 VB100 인증도 잇달아 획득한 바 있다.

 

김준섭 알약개발부문 부문장은 “이번 ICSA인증 획득으로 알약의 성능과 품질이 국제적인 수준임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제품개발 및 기술연구를 통해 알약 사용자들에게 안전함과 편리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유익한 기능을 꾸준히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동균 기자 yesno@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