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엔디시스템 (시스템개발문의: 055-385-4832)

IPTIME N904ns 테스트... 본문

컴터및전산관련글

IPTIME N904ns 테스트...

dev@mndsystem 2013. 6. 7. 20:25

IPTIME N904ns 무선 신호 테스트

 

층의 평수가 100평 가량되는 3층 건물...

 

전체가 사무실이고 양측은 모두 창문이다..각 층마다 일 부분 판넬로 칸을 처 놓았지만...

 

1층에 공유기를 설치하고 와이파이 테스트를 해보았다..

 

1층 전체적으로 다 잘 잡히지만...출입문 쪽은 좀 불안정하다..

 

2층은 대게 양호하지만 마찬가지로 출입문 쪽은 불안정하다..

 

3층은 전반적으로 신호가 매우 약하며,,,약한 신호의 연결이 잘 안된다..

 

공유기를 무선으로 쓸 경우...기본적으로 각 층의 거리나, 평수에 따라 1개의 공유기로 사용도 가능할 수 있으나..

 

가급적이면 층별로 공유기를 설치하고...안테나의 방향을 수신 감도 위치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해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듯 하다..

 

요즘에 저가 무선 허브가 있긴 한데...사용결과 같은 층에서도 100여평의 사무실에서는 조금 신호의 세기가 고르지 않았다...

 

고가의 AP라면 모르겠지만...아직 저가에서는 무선 신호를 100평의 규모 사무실 (판넬로 일부분 칸막이)에 원할하게 사용하기에는 안테나의 감도가 부족한 듯 하다..

 

IPTIME N904ns 이론상으로 무선의 신호 거리가 상당히 개선되었다고는 하나..어디까지나 이론상이다..테스트의 환경은 저마다 다르기에...내가 테스트한 환경과 다른 곳에서는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N70~ 계열의 안테나 3개 짜리와 IPTIME N904ns 수신 감도는 특별한 차이가 없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