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엔디시스템 (시스템개발문의: 055-385-4832)

4월 모니터시장 본격적인 전쟁 돌입 본문

컴터및전산관련글

4월 모니터시장 본격적인 전쟁 돌입

dev@mndsystem 2013. 3. 7. 17:46

오는 4월부터 모니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 아이맥에 들어가는 5mm의 얇은 27인치 고해상도 패널이 빠르면 오는 3월 말, 시장에 풀릴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 패널을 이용할 경우, 애플 아이맥에서 보는 것처럼 이색적이면서 세련된 고해상도 모니터가 오는 2분기 다수 등장하게 된다.

 

모니터 유통 중소업체 한 관계자는 “27인치 고해상도 슬림형 패널이 LG디스플레이에서 다량 선보일 것”이라며 “27인치 시장을 노리는 업체들 모두 관련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몇 업체의 경우 패널만 끼우면 생산이 완료될 정도로 베젤 케이스가 거의 완성된 상태라며 패널만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슬림형 27인치 모니터를 준비하고 있는 또 다른 업체 관계자는 “소비자 시선을 사로잡을 정도의 세련된 디자인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목업(Mock-up)을 미리 선보이며 자랑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고해상도 27인치 슬림형 모니터들이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무장, 오는 2분기부터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빠르면 오는 4월이 된다.
 

4월 모니터시장 본격적인 전쟁 돌입,모니터,고해상도,27인치,아이맥,컴퓨터,미디어잇,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 슬림한 27인치 고해상도 패널이 들어간 애플 아이맥
 

이외에도 21:9비율을 가진 모니터들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LG전자와 델에서 선보인 21:9 비율의 모니터를 중소기업에서도 선보인다는 것. 이 제품 또한 3월 말에서 4월 초에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 21;9 비듈의 델 모니터

 

정소라 기자 ssora7@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